미호박물관

박물관소개

박물관소개


자연과 생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및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2014년 7월 자연의 역사를 담은 미호 박물관이 개관하였습니다. 미호박물관은 푸른 별 지구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박물관으로 지구의 역사를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지구 최초의 생명체 화석인 스트로마톨라이트를 비롯하여 고생대, 중생대 시대의 동물, 식물 화석들을 다수 소장하고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비롭고 다양한 광물, 곤충 표본, 동물 표본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중생대 시대를 대표하는 무서운 도마뱀인 공룡! 다양한 공룡의 화석과 공룡 골격을 전시한 공룡 테마파크에서 살아 숨 쉬는 듯이 움직이는 공룡과 친구가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도권 속 회색 도시를 벗어나 초록의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규화목과 공룡 전시물이 있는 공룡마을에서 어린이들이 자연과 공룡을 친구로 맞이합니다.

따뜻한 햇살과 녹색의 숲, 호흡할 수 있는 식물들을 통해 식물 감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식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실생활 속에서 환경보전 실천에 앞장 쓸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다양한 전시 표본들을 통해 자연사를 이해하고, 감각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증대시키며 자연환경 보전 의식을 실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언제든지 앞으로 더욱 발전할 미호 박물관의 모습을 기대해 주시고, 푸른 지구에서 우리의 후손들에게 지속 가능한 자연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기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